본문 바로가기
여행

영국 런던 가볼 곳 (런던탑, 내셔널 갤러리, 타워브리지, 웨스트민스터 사원, 해리포터 스튜디오)

by 윤새싹 2022. 4. 1.
728x90
반응형
SMALL

영국 런던

날씨 (여행하기 좋은 월 : 6~7월)

런던의 날씨는 하루동안 사계절의 날씨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할 만큼 급변하는 편.
맑은 햇살이 내리쬐다가도 갑자기 비바람이 몰아치기도 함.

맑은 날이 가장 많은 시기는 6,7월

봄, 가을에는 한국보다 추우므로 따뜻한 옷을 챙길 것.

 

환전

런던 현지 곳곳에서 환전 가능, ATM 기기도 쉽게 발견할 수 있어서 출금가능

마켓 같은 곳을 제외하면 대부분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음. 카드 사용시 4자리 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음.

 

치안

런던은 다른 유럽의 도시들과 비교해 봤을때 좋은 편.

24시간 운행하는 나이트 버스가 있어서 늦은 시간에도 편하게 다닐 수 있음.

그래도 사람이 붐비는 번화가에서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하고, 번화가의 카페에서 핸드폰이나 지갑 등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지 말아야 함.

 

 

음식

지난번 영국의 음식문화와 전통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keun3333.tistory.com/107

 

영국의 음식문화와 전통음식

오늘은 영국의 음식문화와 전통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종종 인터넷에 정말 맛이 없어보이는 음식이라고 하며 올라온 사진을 보기도 했고, 영국의 음식이 정말 맛이 없다는 이야기도

keun3333.tistory.com

 

 

 

영국 런던 가볼 곳

런던탑

영업시간

 - 3 ~ 10월, 화 ~ 토요일 09:00 ~ 17:30

 - 3 ~ 10월, 일 ~ 월요일 10:00 ~ 17:30

 - 11 ~ 2월, 화 ~ 토요일 09:00 ~16:30

 - 11 ~ 2월, 일 ~ 월요일 10:00 ~ 16:30

 

입장료

25 파운드

 

가는 방법

Tower Hill 역에서 도보 약 3분

 

런던탑은 약 900년의 역사를 가진 중세의 성채입니다. 거의 완전한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데다 템스강에서 바라보는 동화 속의 성 같은 외관으로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1097년, 윌리엄이 왕위에 오른 직후 성의 건설이 착공이 시작되었으며, 당시에 지어진 세 개의 성을 토대로 역대 국왕들이 확장을 거듭해 13세기 에드워드 1세 무렵에는 10여 개의 탑과 높은 성벽을 갖춘 현재의 모습으로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런던탑은 현재 박물관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중세 시대에 쓰였던 전투용 갑옷이나 무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화이타워와 크라운 주얼스는 추천받는 코스라고 합니다.

 

화이트 타워는 윌리엄이 세운 최초의 탑으로 중앙에 4개의 첨탑이 있는 가장 큰 건물고, 크라운 주얼스에는 국왕이 사용했던 왕관, 장신구 등이 전시돼 있다고 합니다. 

 

이중 가장 유명한 것이 빅토리아 여왕을 위해 제작된, '아프리카의 별'이라 불리는 530캐럿 다이아몬드입니다. 

이곳에 전시된 왕관과 보석 등은 대관식 때 웨스트민스터 대사원으로 운반된다고 합니다.

 

 

런던 내셔널 갤러리

영업시간

 - 월~목요일, 토요일, 일요일 : 10:00 ~ 18:00

 - 금요일 10:00 ~ 21:00

 - 휴관일 : 1월 1일, 12월 24~26일

 

입장료

무료

 

가는 방법

차링 크로스역에서 도보 약 2분, 트래펄가 스퀘어에 위치

 

런던 내셔널 갤러리는 영국 최초의 국립 미술관이라고 합니다.

38점의 작품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2,0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런던 내셔널 갤러리에는 르네상스 초기부터 19세기 말까지 탄생한 서유럽 회화의 걸작들이 전시의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런던 내셔널 갤러리는 연대순으로 작품이 전시 되어있다고 합니다.

 

가장 오래된 작품이 전시된 곳은 제인즈베리 윙인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케치, 잔 반 아이크의 <아르놀피니의 결혼> 등 1260년에서 1510년에 제작된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600년까지의 작품이 전시된 웨스트 윙에서는 한스 홀바인의 <프랑스 대사들>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켈란젤로, 티치아노 등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600년에서 1700년까지의 작품이 전시된 노스 윙에서는 루벤스, 렘브란트, 베르메르, 반다이크, 카라바조 등 유명한 작가의 작품이 다수 전시돼 있습니다.

 

가장 최근인 20세기까지의 작품이 전시된 이스트 윙은 앵그르, 터너, 모네, 르누아르, 고흐, 세잔 등의 작품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타워브리지

휴관일

12월 24일 ~26일

 

가는 방법

Tower Hill 역에서 도보 약 5분

 

타워 브리지는 런던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1894년에 호레이스 존스가 설계하여 총 길이 260m로 완성되었습니다.

 

당시 런던탑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고딕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양 옆으로 솟은 거대한 탑이 있는 우아한 도개교이며, 도개교를 매단 두개의 탑은 높이 50m의 철골탑입니다. 

 

타워 브리지에는 1,000t이나 되는 다리를 들어 올리기 위한 동력 장치가 있는데, 지금은 전기 모터를 사용하지만 다리를 들어 올리는 유압의 원리는 당시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탑 안에는 도개교의 원리를 알 수 있는 타워브리지 전시관이 있으며 탑이 건설되었던 당시의 증기 엔진을 전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웨스트민스터 사원

휴관일

일요일

 

가는방법

St.James's Park역에서 도보 약 5분

 

웨스트민스터 사원은 영국 왕실의 웅장함을 자랑하는 사원으로 명성만큼이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3세기에 헨리 3세의 지시로 당시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고딕양식으로 완성되었습니다.

 

1066년 윌리엄을 비롯해 엘리자베스 2세에 이르기까지 역대 왕들이 이곳에서 대관식을 올렸으며 또한 이곳에 묻혀 있다고 합니다. 1997년에는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장례식을 이곳에서 치르기도 했습니다. 헨리 8세가 캐서린 왕비와의 이혼 문제로 로마 교황청과 대립하면서 영국 내의 로마 가톨릭 교회나 수도원이 모두 몰수되거나 파괴되었지만, 왕실과 관련이 깊었던 이곳은 무사히 파괴를 면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왕이나 여왕의 무덤이 안치되어 있으며 아직도 국가 주요 행사가 이곳에서 치러집니다. 지금은 사원의 절반이 국가의 교회로 사용되고, 나머지 절반은 박물관으로 쓰입니다. 웨스트민스터 사원의 안으로 들어가면 대리석과 스테인드글라스가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격조 높은 영국 왕실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대관식이나 왕족 결혼식 등이 거행되는 휘황찬란한 방은 반드시 둘러봐야 할 곳이라고 합니다.

 

성당 내부의 벽면과 바닥은 역대 왕국 왕을 비롯해 처칠 등의 정치가나, 셰익스피어, 워즈워스와 같은 문학가, 음악가인 헨델, 과학자 뉴턴 등과 같은 역사적 인물들의 묘비와 기념비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내부에 전시된 수많은 왕실 관련 유물들이 압권입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영업시간

 - 월 ~ 금요일 09:30 ~ 20:00

 - 토 ~ 일요일 08:30 ~ 22:00

 

입장료

 - 성인 49.95 파운드

 - 어린이 39.95 파운드

 - 가족 159 파운ㄷ으

 - 4세 미만은 무료 

 

셔틀버스

  - 09:20 ~ 22:00 (사이트에서 일정 참고 오프닝 타임즈 -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 (wbstudiotour.co.uk))

  - 왓포드 정션에서 스튜디오 투어까지 약 15분 소요.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런던으로 여행을 떠나는 해리포터 팬이라면 꼭 한번 보고 오면 좋을 것같은데요.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는 어떤 것들을 관람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세트

저도 해리포터 영화를 3~4번 정도 볼 만큼 해리포터를 좋아하는데요.

세트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니 셀렙니다.

 

그레이트홀, 금지된 숲, 플랫폼 9 3/4, 다이애건 앨리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소품

950개가 넘는 물약항아리가 교실 벽에 좌르륵 있는데요. 그 항아리 안에는 말린 잎, 허브 등 독특한 소품이 그 안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덤블도어 교수의 사무실에서 찾을 수 있는 메모리 캐비닛.

작은 병에 눈물을 담고, 물이 담긴 캐비닛에 눈물을 붓고 얼굴을 담그면 어떤 기억이 보이는~

영화속 모습이 그려지네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소품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특수 및 시각 효과

비밀문의 챔버, 투명망토, 크로마키 세트 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의상

퀴치 유니폼, 죽음의 성물 파트2의 마지막 장면에서 성인이 되어 자신의 아이들을 호그와트에 보낼때 입었던 의상, 보바톤 아카데미 학생들의 의상등 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그 외

호그와트 성의 정교하고 섬세한 모형, 기술 도면 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영국 런던 여행 - 기본정보'

네이버 지식백과 '영국 런던 여행 - 런던탑'

네이버 지식백과 '저스트 고(Just go) 관광지 - 런던탑'

네이버 지식백과 '저스트 고(Just go) 관광지 - 내셔널 갤러리'

네이버 지식백과 '저스트 고(Just go) 관광지 - 타워 브리지'

네이버 지식백과 '저스트 고(Just go) 관광지 - 웨스트민스터 사원'

위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 - 해리 포터 만들기 (wbstudiotour.co.uk))

728x90
반응형
LIST

댓글